쿠팡 링크 걸었는데 클릭도 없어요…
오늘은 블로그 수익화에 관한 포스팅을 하나더 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쿠팡 파트너스라고 들어보셨나요?
블로그 수익화의 입문 단계로 가장 접근이 쉬운 방법중 하나가 바로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하지만 링크만 열심히 걸어두고 “왜 수익이 안 나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실제로는 어디에, 어떤 식으로 링크를 걸고, 어떤 주제를 다루는지가 클릭과 수익에 큰 영향을 줍니다.
이번 글에서는 쿠팡 파트너스에서 실제 수익이 발생하는 실전 운영 노하우에 대해서 정리해드릴게요.
선택 팁 – “링크 넣는 방식부터 바꿔보세요!”
쿠팡 파트너스를 활용하는 블로그는 많지만, 대부분은 그냥 ‘링크만 던져놓는 수준’에 그칩니다.
수익을 내려면 반드시 아래 3가지를 고려해야 해요.
✔ 누가 이 글을 볼까? (타겟 독자)
✔ 어떤 상품을 연결할까? (검색 수요)
✔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문장은 뭘까? (카피라이팅)
꼭 확인해야 할 사항
1. 상품 추천 주제는 '경험'과 '정보성' 중심으로
- “내가 실제 써본 제품 후기”
- “~할 때 유용한 제품 5가지 추천”
- “캠핑 갈 때 꼭 필요한 물건 TOP7”
→ 리뷰형 + 리스트형 조합이 제일 클릭률 좋습니다.
2. 클릭률은 글 중간에 ‘링크’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 단순한 ‘상품명+링크’는 잘 안 눌러요
- 대신, 구체적인 사용상황 + 감성 + 의외성 있는 문장과 함께 배치해야 합니다.
예:
❌ “이건 제가 쓰는 칫솔이에요 → 링크”
✅ “이 칫솔 하나 바꿨다고 잇몸 피 멈췄어요… 👉 [링크]”
3. ‘블로그형 배너’보다 ‘텍스트 링크’가 클릭률 높음
- 배너 이미지보다는 자연스러운 텍스트 문장이 클릭률이 훨씬 높습니다.
4. ‘가격 정보’는 일부러 넣지 말 것
- 쿠팡은 링크 클릭 후 구매 시점 가격을 기준으로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 블로그에 미리 가격 써두면 가격 불일치 → 구매율↓ - 가격정보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확인 할수 있도록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실전 운영 팁
실제로 유용한 몇가지의 팁을 알려드립니다.
모든 것이 완벽한건 없지만 살펴보고 적용해 보신다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1. 리스트형 글로 유도
“OO할 때 필요한 아이템 TOP5” 형식이 유입/클릭 모두 높음
2. 경험담 섞기
내가 써봤거나 고민했던 제품이라는 이야기는 신뢰도를 상승시킵니다.
3. 텍스트 링크 우선 활용
버튼을 활용한 링크는 광고로 인식해 클릭율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문장 안에 자연스럽게 링크를 삽입하세요.
4. 배치 위치 다양화
링크의 위치를 한곳에 넣지 말고 여러곳에 분산해서 넣어놓습니다.
5. 카테고리 맞춤 추천
캠핑용품, 육아템, 자취템 등 검색되는 주제의 카테고리를 추천 링크로 만듭니다.
6.리디렉션 링크로 링크 단축하지 않기
단축 URL 사용하면 신뢰도↓, 원본 링크 그대로 활용 권장
5. 자주 묻는 질문
Q. 쿠팡 파트너스 승인 조건이 있나요?
👉 현재는 신청만 하면 자동 승인입니다. 단, 블로그에 일정 콘텐츠가 있는 상태에서 신청하는 걸 추천드려요.
Q. 내 블로그에 사람들이 안 들어오면 수익이 나요?
👉 방문자 없이 수익 나기는 어렵습니다. 검색 유입이 발생하는 키워드형 글을 써야 합니다.
Q. 내가 올린 링크 외 상품을 사도 수익이 되나요?
👉 네! 클릭 후 24시간 안에 구매된 상품은 내 링크 상품이 아니어도 수익 발생합니다.
6. 결론 – 쿠팡 파트너스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정말 쉬운 수익화 방식이지만, 제대로 하려면 전략이 필요합니다.
검색되는 글을 쓰고, 클릭 유도 문장을 활용하며, 리뷰보다는 사용자 중심 추천 글을 쓴다면 수익은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다음 글에서는 여행 어필리에이트(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정리해드릴게요.
아고다, 트립닷컴 등의 사이트 등에서 수익을 얻을수 있는 방법 입니다.
지금 이 글을 바탕으로 블로그 글 1개만 써보세요. 첫 수익은 생각보다 빨리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기본은 정성스런 글쓰기 입니다. 잊지 마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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